본문 바로가기

지숭숭이독서

[T지독서]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제발 읽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T지입니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오빠가 꼭 읽으라고 해서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이 문이 닫아서 책을 구하기 어려워 구미 삼일문고에서 책을 구매했습니다.

엄청 유명해서 대부분 다 읽었을 텐데 저는 아직 못읽어서 구매를 했는데 20주년이라서 새로 업데이트 해서 나왔습니다

구미 삼일문고 모르면 책을 읽는 분들이 아니죠??
엄청 안에 예쁘게 꾸며 두어서 책을 계속 읽고 싶은 환경입니다. 입구부터 예쁘니 금오시장에 위치한 삼일문고 꼭 가보세요😀😀

부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다 부자가 되는 건 아니지만 가난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 보단 더욱 더 괜찮고 부자가 알려주는 돈과 투자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입니다. 대략적인 스토리는 교육자 아버지는 우리나라처럼 안정적인 직업을 선택하여 꼬박꼬박 월급의 형태를 받길 원해서 무조건 공부를 하게 하는 가난한 아버지는 친 아버지이고

이와 반대는 돈의 개념과 흐름을 알려주어 아이디어를 구상하여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돈이 나를 위해 일을 하는 시스템을 만들으라는 부자아버지는 친구의 아버지 입니다.

이 두 아버지의 가치관을 들으며 나에게 유리한 쪽만 습득하여 돈의 흐름을 파악하고 투자하는 방법을 깨닫는 책이며 꼭 읽었으면 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자산과 부채와 조금 다른 방식으로 바라보고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자산이 아님을 깨닫게 해주며 돈을 벌 수 있는 것이 자산이라는 걸 다시 재정립하게 해줍니다.

로버트 기요사키 작가는 처음에 딱 봤을 때는 일본인 얼굴에 일본배경이겠구나 생각했지만 아니라서 이해하기 편했고 추후에 우리가 투자를 할 수 있는 금액이 있으면 미리 알고 있으면 좋겠다는 내용이 많습니다.

자신의 재정적 미래를 관리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출발점으로 삼길 바란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이 한 마디로 요약되어 있었어요!!

2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을 바탕으로 기본 책 내용 옆에 파란글씨로 물음과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합니다. 또한 단원마다 요약정리가 있고 토론, 토의를 할 수 있도록 내용이 있습니다. 필기구를 들고 보면 책을 읽을 때 덜 졸린 것 처럼 자신의 생각을 적으며 읽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 번 읽고 나중에 또 읽으면 새롭게 읽을 수 있으니 책은 고이고이 모셔두세요.

하나는 부자의 시각
하나는 가난한 시각
우리는 부자의 시각을 통해 잘 살아보자

새상은 갈수록 빠르게 돌아가규 있다. 주식 시장의 거래는 이제 천 분의 몇 초사이에 이뤄진다.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좋은 조건에 거래를 맺기 위해 경쟁한다. 결국 빠른 결정을 내릴수록 기회를 잡을 가능성이 커진다는 얘기다. 망설이면 다른 누군가가 기회를 채 간다.

이 책을 2020년이라도 읽을 수 있음에 감사하다. 또 30주년을 맞이하여 책이 나오는 그날까지 이 책을 주기적으로 읽어서 부자생각을 가질거다.

자산은 내 지갑에 돈을 넣어 준다.
부채즌 내 지갑에서 돈을 빼 간다.
-명심하자 : 우리가 회계를 배울 때 자산이 과연 어떤 의미인가를 ...



목차

20주년 기념 서문 | 2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들
서문 | 부자 아버지 vs. 가난한 아버지

Chapter 1
교훈 1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Study Session 1

Chapter 2
교훈 2 왜 금융 지식을 배워야 하는가
Study Session 2

Chapter 3
교훈 3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Study Session 3

Chapter 4
교훈 4 부자들의 가장 큰 비밀, 세금과 기업
Study Session 4

Chapter 5
교훈 5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Study Session 5

Chapter 6
교훈 6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교훈을 얻기 위해 일하라
Study Session 6

Chapter 7
부자로 가는 길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Study Session 7

Chapter 8
부자가 되는 10단계
Study Session 8

Chapter 9
아직도 더 알고 싶다면 당신이 해야 할 일들
Study Session 9

마치며
Study Session 10

Bonus Book Excerpt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미리 읽기

반응형